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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교육 특징
주요내용
학생주도 교육 활성화

ㆍ학생주도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복수전공, 연계전공의 선택 및 전과의 폭 확대,
   봉사활동, 학습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 지원.

가상교육 활성화

ㆍ디지털 멀티미디어 시대로 변화됨에 따라 단순히 주입식 교육, 강의실 중심의 오프라
   인 교육 등 교육장소나 방법의 한계를 탈피하여 사이버강의 및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교수학습법 지원.

교수학습법 개발
ㆍ전 과목 강의평가를 통한 강의의 질적 향상 강화.
취업교육활성화
ㆍ적극적인 산학 협동과 특성화 교육,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업률 향상.
글로벌 인재양성
ㆍ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세계의 어느 지역에서도 적응하여 활동할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 간 교류, 영어강좌확대, 외국어 실력 향상, 외국인 교원 채용
   확대.
해외 복수학위제 확대 운영
및 공동 학위제도입
ㆍ해외복수학위 협정체결 대학의 다양화 및 광역화
ㆍ예원예술대학교 특성화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연계 개설
학부발전전략사업
지원확대
ㆍ학부 운영과정 개선을 통한 고품질 교육서비스 공급을 통한 역량 및 경쟁력 제고를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
졸업생 진로 강점ㆍ약점
- 현재 졸업생의 진로 현황
구분
졸업자
졸업상황
취업률
외국인 유학생
취업자
진학자
입대자
취업불가능자
제외인정자
기타
미상
2008
134
7
92
12
-
-
-
-
2
80.0
2009
135
2
107
8
1
-
-
-
-
86.3
2010
157
4
72
13
0
1
1
66
0
52.2
 
- 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대상 학교 비교 강점ㆍ약점
구분
본교지수(비율 등)
순위
분석
'10지수
A 그룹
(졸업생3,000명
수도권주요대학)
B 그룹
(졸업생2,000명~
3,000명주요대학)
A 그룹
(전북권4개 대학)
강점
약점
전체취업률
52.2
▼1.9
▲2.4
▼0.1
정규직취업률
52.2
▼1.9
▲2.4
▼0.1
진학률
8.3
▼0.6
▲0.6
▼2.1
 
구분
문제점
분석
대학
예산부족으로 인한 다양한 학생활동 지원 미흡

학생들의 자기 주도학습, 취업지원, 외국어 능력, 동아리 활동 등과 같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의 한계가있음

대학 교육의 사회적 책임 미흡 취약계층에 대한 대학의 사회적 책임 실천 필요
비효율적이 대학 경영관리체계의 문제 예산의 효율적인 분배 결여
교수
시대에 부학하는 교수법개발 미흡 입시 및 취업 위주의 평가로 인한 연구 및 교육의 관심도 저하, 교수법 개발 노력 미흡
학생상담 및 지도, 소통 및 교류 부족 학생과의 체계적 소통 시스템 부족
학생
국제화역량부족 국제화 능력 배양을 위한 차별적인 구제화 교육 프로그램 필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부족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개척하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학습능력 부족

대학교육과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지식역량과 연계성 미흡

기업에서는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요구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교육기회 제공 부족

교직원

전문화된 교육행정서비스 필요

교수ㆍ학습능력 제고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시스템 필요

전문화 교육 미흡

직원연수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교육행정 전문성 제고

 
- 학부 교육의 진행을 통해 도출된 재학생 및 졸업생의 강ㆍ약점은 다음과 같음
구분
재학생
졸업생
강점
ㆍ문화산업 기초역량을 누리사업을 통해 확보
ㆍ사회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통한 실무 역량 강화
ㆍ문화산업시기에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ㆍ산업현장에 적응력을 높은 실무형 인재
약점
ㆍ지방대학 후방 대학으로 역량 집중의 어려움
ㆍ지역대학의 특수성으로 인한 정보 접근 제한
ㆍ국제능력미흡(외국어능력)
ㆍ예술의 산업화 미흡
ㆍ문화예술과 글로벌 교육 군형 발달 어려움
ㆍ리더쉽 강화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