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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은 장학, 취업역량강화, 문화산업 실무교육, 글로벌 교육, 교수학습지원 및 교육환경개선 등 6개 분야의 교육역량강화를 통해 대학이 목표로 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우수한 인재양성과 글로벌문화산업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적으로 함

  • • 성적우수, 어학역량강화, 다재다능 등 다양한 장학 지원제도 확대를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하여 경쟁력있는 대학 구현
  • • 다양한 취업촉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기주도 학습능력이 미흡한 문제점을 해소하고 도전정신을 갖춘 우수한 인재 양성
  • • 맞춤형 진로지도 프로그램,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 전공특화 실무교육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현장실무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전공별, 개인별 학습 능력 차이에 따른 맞춤형 지도 교육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
  • • 해외학생파견, 외국어능력 강화, 글로벌 프랜드쉽 운영 프로그램, 외국어연계 교과과정 운영 등으로 글로벌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 인재 양성
  • • 교수 학습법 질 제고, 가상교육 활성화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 교수 학습방법 부족 등에 대한 문제점 개선
  • • 지식기반 사회에 부응하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디지털 첨단학습 공간ㆍ시설ㆍ 장비의 구축과 유지ㆍ보수를 통한 21.5세기형 선진 대학경쟁력 강화

  • • 교육역량강화사업 관련 세부사업의 선정을 위해 <그림 7>과 같은 표준화된 프로세스 구축

  • • 학내 모든 구성원이 동참하는 사업추진을 위해 모든 전공 및 행정부서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공모하여,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교육역량강화사업 추진위원회」의 검토 및 평가를 거쳐 유사한 사업은 통합하여 최종적으로 6개 영역 사업을 확정
  • • 최종 확정된 사업 중 사업팀 공모가 필요한 경우에도 <그림 8>과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사업팀을 선정함

  • • 장·단기 발전계획의 발전전략은 <그림 9>와 같이 상호 연관성을 가지고 있음. 즉, ‘경영혁신’과 ‘재정확충 및 건전화’를 통해 ‘최적의 교육?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궁극적으로 ‘우수신입생 유치 및 최우수인재 배출’과 ‘연구역량 강화’를 최종 목표로 하고 있음
  • • 발전전략 중 교육분야에 해당하는 ‘우수신입생 유치 및 최우수인재 배출’ 영역은 ‘교육역량강화사업’과 밀접한 상호연계성을 가지고 있음
  • • 학부 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장·단기 발전계획(교육분야)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6개 세부사업으로 교육역량강화사업을 구성하였음

  • • 즉, 사업내용은 6개의 핵심 역량강화를 토대로 계획하였으며, 이는<그림 10> <그림 10>과 같이 총괄적으로 나타낼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율성과지표의 향상을 이루고 아울러 대학의 경쟁력 및 대학의 발전 목표 및 비전을 달성할 수 있게 하였음